본문 바로가기
도서 Books

성공을 이끌어 줄 책 추천

by JABARA 2023. 3. 29.

타이탄의 도구들, 최고의 코치가 되어줄 책 / 팀 페리스

 

"가장자리에서는 중심에서 볼 수 없는 모든 것을 볼 수 있다.

꿈에도 생각 못한, 큰 것들을, 가장자리에 선 사람들이 맨 처음 발견한다." _커트 보니것(소설가)

"탁월한 사람에게 규칙적인 습관이란, 야망의 또 다른 표현이다." _ 위스턴 휴 오든(시인)

 

타이탄의 도구들 겉표지가 보이는 책 사진
타이탄의 도구들_토네이도 미디어그룹(주)

 

나는 강박적인 노트 수집가다.

 

더 정확히 말하자면, 18살 이후 나는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겨 왔 다. 높이 2미터가 넘는 내 책장은 그 노트들로 가득 차 있다. 혹자들 은 이를 두고 일개 편집광의 쓸데없는 것으로 폄하할 수도 있겠다.

하지만 내게 이 노트들은 그렇지 않다. 그것들은 내가 깨달은 인생의 비결들을 한데 모든 것이다. 그리고 내 삶의 목표는 한 번 배워 익힌 지식과 경험을 두고두고 꺼내 쓰는 데 있다.

 

예를 들어 2007 6 5일에 찍은 내 사진을 어느 날 우연히 발견 했다고 해보자. '다시 이때처럼 날렵하게 보인다면 정말 좋겠다'고 나는 생각한다. 문제없다. 책장에서 2007년에 기록한 노트들을 꺼내,

6 5일을 전후한 8주 분량의 운동기록과 식사일지를 검토한 다음 그대로 따라한다. 그러면 얼마 후 짜잔, 보란 듯이 당시의 젊은 내 모 습을 거의 그대로 재현해낼 수 있다(머리숱은 제외하고. 물론 언제나 이 렇게 쉽지만은 않다. 하지만 이는 내 삶에서 꽤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.

 

세계 최고들은 1등이 아니다. 마지막 겉표지 책 사진
타이탄의 도구들_토네이도 미디어그룹(주)

이 책 <타이탄의 도구들>은 내가 기록하고 모은 노트들 가운데 단 연 빛나는 보물이다. 이 노트를 삶에 남기기위해 지난 몇 년간 ' 세상 에서 가장 지혜롭고, 가장 부유하고, 가장 건강한 사람'이라고 평가 받는 인물들을 만났다. 그리고 이 책에 그들과 벌였던 열면 토론, 그 들이 더 큰 결과를 얻기 위해 매일 실천하고 있는 것들에 대한 나의 성공적인 벤치마킹 경험, 그들의 놀라운 아이디어와 전략, 창의적인 습관,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 창출법 등등을 두루 담아낼 수 있었다.

 

마침내 나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그들을 거인이라는 뜻 '타이탄 tan'이라 부르기로 했다.

 

 

타이탄의 도구들:1만 시간의 법칙을 깬 거인들의 61가지 전략

COUPANG

www.coupang.com

2023.03.09 - [IT소식(IT News)] - 유비쿼터스 Ubiquitous 컴퓨팅

 

유비쿼터스 Ubiquitous 컴퓨팅

유비쿼터스 컴퓨팅 인구의 90%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. 컴퓨터를 나날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, 인터넷 연결을 통 해서건 3G 4G 스마트폰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

5smoothie.com

 

댓글


네이버 애널리틱스